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따따따 따 따 따 따따따" 영화 추천 <엑시트>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및 리뷰

by 노란저금통 2023. 4. 2.
반응형

 

등장인물

이용남 - (조정석 배우) - 영화의 주인공이며 대학교 때는 암벽등반 동아리 에이스에 클라이밍을 잘하고 파쿠르까지 겸비합니다. 지금은 백수 대졸이라 누나에게 구박받고 조카에게 무시당하지만 계속 몸을 단련해왔고 그는 건물을 오르고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파쿠르 기술과 클라이밍을 가지고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가족과 친구들을 안전한 곳으로 이끌며 진행합니다. 정의주 - (임윤아 배우) - 용남의 대학교 후배이며 용남에게 고백을 받지만 거절합니다. 예전엔 용남이와 같이 임용시험을 준비하다가 떨어진 적이 있고 암벽등반 동호회도 같이 했어서 클라이밍을 할 줄 압니다. 용남과 달리 금방 취업해 연회장 부점장 자리까지 올라갑니다. 이장수 - (박인환 배우) - 용남의 아버지입니다. 용남에게 걱정이 많고 드라마 시청을 매우 좋아합니다. 김현옥 - (고두심 배우) - 용남의 어머니입니다. 기대하고 갔던 칠순잔치날 가스 테러로 인해 엉망이 되고 말았고 큰 딸이 유독가스를 마셔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되고 아들이 헬기를 못 타는 상황에 정신적 충격을 많이 받게 됩니다. 양일호 - (박채익 배우) - 기업 '앤서 화학'의 공동 창업주입니다. 퇴사한 후 회사에 특허를 소송 걸었지만 패소를 하게 됩니다. 망연자실에 빠진 양일호는 복수를 위해 기업 앞에서 자기가 개발한 화학물질로 가스 테러를 하고 방독면을 벗은 후 자살합니다. 

 

 

줄거리

엑시트는 대한민국 재난 코미디 영화입니다. 용남은 대학교 시절 클라리밍을 정말 잘하였고 졸업 후 지금도 꾸준히 철봉과 운동을 해왔습니다. 서울 시내의 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오랜 친구 의주와 재회합니다. 칠순잔치가 한창 진행되는 동안 갑작스러운 가스 테러가 일어나 도시를 뒤흔들고 독성 가스가 빠르게 퍼지며 공포와 혼돈이 일어납니다. 용남과 의주는 다른 건물에 갇힌 다른 생존자들과 함께 힘을 합쳐 지혜와 기술을 사용하여 너무 늦기 전에 오염된 도시를 탈출해야 합니다. 일행은 건물의 환기 시스템을 통해 탈출구를 찾으려 하지만 초기 시도는 실패하게 됩니다. 시간이 흐르고 가스가 점점 차오름에 따라 행동에 제약이 생지기 시작하면서 그룹 내에서 긴장이 고조됩니다. 용남은 암벽등반때 겪었던 비슷한 상황을 떠올리며 실력을 발휘해 탈출하려고 합니다. 다른 방법이 남아 있지 않은 상태에서 그룹은 로프, 후크 및 찾을 수 있는 기타 임시 도구를 사용하여 건물 측면을 오르기로 결정합니다. 장애물을 통과하고, 떨어지는 파편을 피하고,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 한계를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등반은 위험하고 위험합니다. 도중에 그들은 가스에서 탈출하기 위해 등반에 의지한 다른 생존자들을 만나고 그들과 생존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결국 건물 꼭대기에 도달하여 마침내 구조대에 의해 구조됩니다. 용기와 지략으로 일행을 안전한 곳으로 이끈 용남과 의주가 영웅으로 등극하게 됩니다.

 

 

결말 및 리뷰

엑시트의 엔딩은 용남과 의주가 이끄는 생존자들이 위험천만한 등반 끝에 마침내 건물 꼭대기에 도달해 모스부호인 "따따따 따 따 따 따따따"의 신호를 다함께 보내며 구조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룹은 유독 가스를 피하고 용기와 지략으로 재난에서 살아남은 영웅으로 등장합니다. 부상과 탈수 치료를 받고 있는 용남과 의주는 서로에 대한 마음을 고백하는 진심 어린 순간을 공유하고, 용남은 시련 내내 의주의 강인함과 회복력에 대한 사랑과 감탄이 나옵니다. 가족과 우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용남과 의주는 재난에서 예전 클라이밍을 경험을 떠올리면서 협동으로 풀어나갑니다. 또한 생존자들이 결단력과 독창성을 통해 불가능해 보이는 역경을 극복할 수 있었던 도전, 인간 정신의 탄력성을 보여줍니다. 유머, 액션이 정말 잘 어우러진 이 영화는 역경에 직면했을 때 희망과 회복력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듭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가족과 우정의 중요성이 강조합니다. 전반적으로 영화는 액션과 감동을 모두 전달하는 즐겁고 만족스러운 영화입니다. 배우 조정석과 윤아가 캐릭터에 깊이와 뉘앙스를 불어넣는 탄탄한 연기력은 영화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둘 사이의 케미는 눈에 띄고 그들의 관계는 영화를 빠져들 수밖에 없게 만듭니다. 매력적인 줄거리, 강렬한 연기, 유머와 마음의 조화가 매력적인 시청 경험을 선사합니다. 재난 영화, 액션 코미디인 한국 영화 엑시트를 추천합니다!

 

 

 

 

 

 

 

 

 

 

반응형